서비스 FAQ

BMW 고객센터

  • ServiceCare+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ServiceCare+ 관련된 모든 가입이나 기타 외의 절차들은 모두 BMW Plus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Android 와 iOS 사용자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 ServiceCare+ 가입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ServiceCare+ 의 모든 멤버십들은 연간 구독서비스로, 1년(12개월)을 기준으로 가입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ServiceCare+ 이용가능 기간은 1년이 지나면 자동만료되며, 12개월 이내의 입고일자로 정해집니다. 단, Power Train Warranty는 가입 승인 완료 후 익일 00시부터 30일간의 면책기간 이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 예시 1) 서비스 만료 일자: 2월 10일 / 차량 입고 일자: 2월 10일 / 정비 일자: 2월 11일이면 서비스 이용 가능 (O)
    ※ 예시 2) 서비스 만료 일자: 2월 10일 / 차량 입고 일자 & 정비 일자: 2월 11일이면 서비스 이용 불가능 (X)
    ※ 예시 3) Power Train Warranty 가입일: 1월 4일 → 면책기간 30일 후 → 2월 3일부터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 이용 가능
  • ServiceCare+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이 따로 있나요?
    Standard 와 Premium 가입대상은 차량 최초등록일로부터 60개월 초과되어야 하며, 주행거리는 무관합니다.

    Power Train Warranty 가입대상은 차량 최초등록일로부터 60개월 초과 ~ 96개월 이하에 해당하며, 차량 주행거리는 18만 Km 이하입니다.

    ※ Standard 및 Premium 가입 불가 차량: M 시리즈:M 하이 퍼포먼스, 순수 전기차
    ※ Power Train Warranty 가입 불가 차량: Z 시리즈, M 시리즈: M 하이 퍼포먼스, 순수 전기차,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반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차량 및 개조차량 (단, 사고차량 외형의 단순 복원 혹은 외형의 단순 교체는 가입 가능, 예: 범퍼 단순 복원, 사이드미러 교체),영업용 차량 (택시, 버스, 트럭 등), 렌트용 차량, 단체 소속 차량 (개인사업자/단체/법인 등), 차량가액 2.5억원 초과차량, 공공기관용 차량 (경찰차, 소방차, 앰뷸런스, 군용차 등), 경주용 차량, 비포장도로용 차량, 시승용 차량, 개조차량, 적재량 1.4톤 초과차량, 딜러에게 소유권이 이전된 지 90일이 지난 차량
  • ServiceCare+ 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BMW Plus 어플리케이션 좌측 상단 메인 메뉴에서 My BMW Service > BMW ServiceCare+ 로 들어갑니다.
    2) 희망 Membership 선택 후, 앱을 통해 구비서류를 제출합니다.
    3) 구비서류 검토 후, 고객에게 가입승인 문자가 발송되면, ServiceCare+ 가입이 모두 완료됩니다.

    ※ 가입 요청 후, 가입승인 문자는 영업일 기준 약 4일 정도 소요됩니다.
  • ServiceCare+ 가입이 승인되면, 쿠폰이랑 서비스는 바로 이용 가능한가요?
    가입 승인 문자가 발송되면, 익일 00시 이후에 서비스 제공이 시작됩니다.
    단, Power Train Warranty 를 구매하신 고객들은 30일간의 면책기간이 있습니다.

    ※ 예시) 가입승인일이 1월 1일이면, 1월 2일부터 쿠폰 생성 및 서비스 이용 가능
    ※ 예시) Power Train Warranty 의 경우, 가입승인일이 1월 1일이면, 2월 1일부터 서비스 이용 가능 (30일간의 면책기간)
  • ServiceCare+ 쿠폰 및 서비스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1) BMW Plus 앱을 통해 ServiceCare+ 에 가입합니다.
    2) 실시간 서비스 예약을 통해 방문 시간과 장소를 예약합니다.
    3) BMW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 방문 및 차량 정비를 합니다.
    4) 정비가 모두 완료된 후, BMW ServiceCare+ 메뉴에서 활성화된 쿠폰을 사용합니다.

    ※ 사용한 쿠폰은 영업일 기준 5일 이내로 비활성화될 예정
  • ServiceCare+의 상품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ServiceCare+ 는 총 4가지의 Membership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1) Standard
    2) Premium
    3) Standard + Power Train Warranty
    4) Premium + Power Train Warranty

    ※ 위의 4가지 Membership 중에 한 가지만 구매 가능
    ※ 단독 멤버십 구매 후, 추가 구매 불가능 (해지 후에 재구매 가능하나, 해지 위약금 발생)
  • Power Train Warranty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1) BMW 공식 서비스 센터 방문 후 차량을 점검합니다.
    2) 진단기 검사 진행 후에 가견적서 및 작업지시서를 수령합니다.
    3) 담당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사전승인절차를 통해 고객에게 청구 가능 여부를 전달할 것입니다.
    4) 차량 수리 완료 후, 청구 서류를 제출하시면 Power Train Warranty 고객센터에서 수리비용을 환급해드립니다.

    ※ Power Train Warranty 고객 센터: 02-2069-1509 / 02-2069-1505 / 운영시간 (월 - 금, 9시 - 18시)
    ※ 서류 제출처: scp_admin@asiabos.com
    ※ 1천만원 한도 (부가세 포함)이며, 건당 고객 자기부담금 20만원은 청구금액에서 차감되어 Power Train Warranty 고객센터에서 환급됩니다.
  • 쿠폰들은 구성이 어떻게 되나요?
    쿠폰의 유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ServiceCare+ 서비스 쿠폰은 (3만원권 / 7만원권) 일반수리 & 소모품,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에 적용 가능합니다.
    2) ServiceCare+ 일반수리 & 소모품 할인권은 (15% / 25%) 일반수리 & 소모품에 적용 가능합니다.

    ※ ServiceCare+ 3만원 및 7만원권은 사고수리 및 타이어에는 사용 불가합니다.
    ※ ServiceCare+ 15% 및 25% 할인 쿠폰은 사고수리, 타이어, 액세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에는 사용 불가합니다.
    ※ 본 쿠폰의 금액은 공임 및 부가세 포함 적용됩니다.
  • 쿠폰들은 중복 사용이 가능한가요?
    중복 적용이 불가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타 BMW 쿠폰과 중복사용 불가합니다.
    예시) Style-up 30% 할인쿠폰, Dr. BMW 캠페인 10만원 수리비 할인권 등
    ※ ServiceCare+의 15%, 25% 할인 쿠폰은 ServiceCare+ 의 3만원권, 7만원권 서비스 쿠폰과 중복사용 불가합니다.
    ※ Power Train Warranty 상품과 중복사용 불가합니다.
  • ServiceCare+ 구독서비스 해지, 양도가 가능하나요?
    네, 해지 및 양도가 가능합니다. 단,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이 초과된 후에 해지 신청을 하는 경우, 구매금액의 10%인 위약금을 제외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BMW ServiceCare+ > 이용방법 > [구독 해지 신청하기] 클릭
    양도 방법: 고객이 고객센터를 통해서 양도 신청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서 양도 처리 완료되는 시점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양수인의 서비스 이용 가능 기간은 최초가입자의 서비스 이용기간과 동일합니다.
    ※ 양수인은 양도 받은 멤버십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Power Train Warranty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 불가 합니다.
    ※ 가입기간의 잔여 서비스 기간이 30일 이상이어야만, 양도 가능하며 양수 받은 고객은 해지 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 ServiceCare+ 기간 연장도 가능하나요?
    네. 서비스의 사용이 만료되면 재구매가 가능합니다.

    ※ 12개월의 가입기간 만료 후, 재가입 가능
  • ServiceCare+ 상품의 철회 해지 및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가입 신청 후,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 이내에 상품 가입 철회의 의사표시를 할 경우, 별도의 위약금 없이 상품 가입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이 초과된 경우, 위약금 (구매금액의 10%)이 발생합니다.
    Power Train Warranty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고객의 경우, 환불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아래는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 이후에 가입 철회 의사를 표시한 경우의 환불정책입니다.

    ※ Standard, Premium
    환불 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가입금액의 10%) - 기제공 서비스 비용
    ※ Power Train Warranty (미 사용시에 한함)
    환불 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가입금액의 10%) - 보험소요비용

    Power Train Warranty 사용비용 = Power Train Warranty 구매금액 x [상품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회사가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까지의 기간 ÷ 약정된 서비스 제공기간 (1년)]
    ※ 예시: 가입기간 100일 경과한 상태에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일할 계산된 소요 비용 = 구매금액 X 100일/365일
  • Power Train Warranty만 따로 해지할 수 있나요?
    Power Train Warranty 가 포함되어 있는 세트 상품을 해지 시, 세트의 구성품 모두가 같이 해지됩니다.

    ※ 예시) Standard + Power Train Warranty 해지 시, Standard와 Power Train Warranty 모두 해지 됩니다.
  • Power Train Warranty의 보장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Power Train Warranty 의 보장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엔진:
    실린더 헤드와 그 기계적 구성 부품, 실린더 헤드와 블록, 가스켓 세트, 흡/배기 매니폴드, 플라이휠, 바노스, 오일 펌프, 워터 펌프, 써모스탯

    - 변속기:
    수동 변속기, 자동 변속기, 가스켓 및 씰, 트랜스퍼 케이스, 파워일렉트로닉 박스 (하이브리드 전용 부품)
  • Power Train Warranty의 서비스 범위 제외 사항이 있나요?
    네, Power Train Warranty 의 서비스 범위 제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장범위의 자체적인 손상이 아닌, 누유를 포함하여 보장범위 외의 부품 및 원인에 기인한 손상인 경우
    (예: 누유로 오염된 냉각탱크 교체 등)
    2. 연료계통의 청소, 전차륜 정렬, 휠 밸런스, 엔진튠업,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기타 차량 정기점검표에 의해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할 점검 등 정상적인 차량관리를 위한 제반사항
    3.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가입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고장
     가. 당사에서 교부한 사용자 설명서에 규정된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지침 위반 또는 미준수
     나. 엔진오일, 냉각수, 부동액, AdBlue 등의 교환주기 미준수 및 미보충으로 인한 고장
     다. 차량의 무리한 운행(트랙 주행, 레이싱 등 포함)
     라. 적재량 초과
     마. 승객 정원 초과, 엔진의 과회전, 공회전 등 취급부주의
     바. 가입차량에 수리가 필요한 경우임에도 수리를 지연하여 고장이 확대되거나 파생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 불량연료 및 휘발유와 경유의 혼입에 의해 발생한 고장
     아. 부적절한 보관이나 운송으로 인한 손상
    4.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이 임의로 가입차량을 튜닝, 개조하거나 수리하여 발생한 고장
     가. 구조변경, 엔진 및 변속기 튜닝, ECU 매핑 및 그 외 자동차 성능 및 안전에 영향을 줄 만하다고 인정되는 변형, 분해 후 부적절한 조립, 또는 개조
     나. 신차 출고 시 장착사양과 다르게 고객이 임의로 교체 장착한 부품의 고장 및 그 부품으로 연관되어 발생한 고장
    5.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반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차량
    6. 스파크플러그, 모터브러쉬, 클러치디스크, 브레이크라이닝, 노즐, 글로우플러그, 휴즈, 와이퍼블 레이드, 벨트류, 필터류, 러버 브러쉬류, 전구류, 유류 등 차량의 유지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교환을 필요로 하는 소모성 부품
    7.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BMW가 권고·지정·승인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가. 당사의 순정부품의 미사용
     나. 중고 및 OEM 부품의 사용
     다. 당사가 지정 혹은 권고한 유류 및 화학류 제품(엔진오일, 윤활유, 부동액, AdBlue 등) 이외의 것을 사용
     라. 블랙박스, 하이패스, 전자기기, 보조 배터리, 경광등, 램프류 등 BMW가 승인하지 않은 장치를 장착함으로써 발생한 차량의 이상작동, 배선 손상, 배터리 수명 단축 및 방전, 소손 및 손상을 초래하거나 화재로 연결되는 경우 등
     마. 당사가 승인하지 않은 악세서리를 가입차량에 장착하여 발생한 성능 저하 또는 고장
    8. 차량의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및 손상 (마모, 까짐, 변색, 노후화, 벗겨짐 등)
    9. 일반적인 품질 및 기능상 영향이 없다고 인정되는 감각적인 불만사항(가벼운 이음/잡음/소음, 정상적인 작동음, 진동, 냄새, 외관, 작동 감각, 자체 부품의 간극, 설계상의 특성이나 부품의 재질로 인하여 기인하는 특성[마모, 퇴색] 등)
    10. 교통사고, 고의훼손행위, 낙석, 낙하물, 구조물 붕괴, 방사능 유출, 전쟁, 시위 등 외력에 의해 차량이 파손되어 발생한 고장
    11. 침수 및 화재로 인한 고장
    12. 천재지변(지진, 해일, 태풍, 화산, 산불, 낙진, 강풍, 낙뢰, 산사태, 산성비, 염화나트륨 등)에 의한 고장
    13. 보증수리 시 해당 부품대금과 공임을 제외한 간접비용(교통, 숙박, 운휴손실 및 제세공과금 등의 제비용)
    14. 주행거리계가 고장, 교체 또는 변조된 것으로 정확한 주행거리를 판단할 수 없을 경우
    15. 차대번호가 변조되었거나 확인 불가능한 경우
    16. 다른 자동차와의 충돌 또는 접촉으로 인한 사고에 대하여 자동차보험(공제계약 포함)에서 보상을 받은 경우
    17. 차량 제작사가 공고 또는 리콜을 통해 제조 결함에 대한 수리 및 교환의 책임을 알린 경우
  • 보증 및 서비스패키지 정보가 보이지 않아요.

    - 신차의 경우,

    출고일 기준으로 약 2~3달 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증 및 서비스패키지가 만료된 경우,

    보증 및 서비스 패키지가 이미 만료된 경우 해당 내역은 보이지 않습니다. 

     

    - 서비스패키지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일부 시리즈 (예. 1시리즈, M 시리즈)는 쿠폰 제공으로 서비스패키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증 및 서비스패키지 정보는 단순 참고용으로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서비스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MINI도 차량 등록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MINI 전용 서비스가 준비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고객님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상세한 정비이력을 알고 싶어요.

    정비이력은 온라인을 통해 예약된 정비 건만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그 외 상세한 정비이력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제 하고 싶어요.

    SMS, Push 메시지 등의 알림 서비스는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신청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 기타 이용 관련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기타 이용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1문의나 BMW 고객센터 (080-269-2200)를 통해 문의하시는 유형을 선택하신 후 이메일 접수 가능하시며, 해당 접수 건은 빠른 시일 내에 고객님께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비회원도 정비서비스 예약이 가능한가요?

    등록된 차량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 예약이 진행되므로 비회원 및 차량을 등록하지 않으신 고객님들은 온라인 서비스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예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차량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 가입 시 제공되는 서비스 영역은 무엇인가요?

    BMW Plus의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 동의 시) 

    또한 온라인 서비스 예약을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차량 등록이 필요합니다.  

  • 회원정보 수정 및 회원탈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정보 수정 및 회원탈퇴는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단, 이름, 이메일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 아이디 (이메일),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이메일 찾기 및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비밀번호는 가입 시 등록하신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가 전송됩니다.

  • 이미 등록된 차량으로 표시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미 등록된 차량은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중고차 구매 고객의 경우, 자동차 등록증과 함께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차량 소유주 변경 및 차량 등록 부탁 드리겠습니다. 

  • 차대번호 (VIN)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차대번호는 총 17자리의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되어있으며, 차량등록증, 차량보험증명서 또는 운전석 도어스탭에 부착된 스티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차량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차량 등록 메뉴에서 구매딜러 선택 후, 차대번호 17자리 입력을 통해 가능합니다. 차대번호 입력 후에도 차량정보가 자동으로 나오지 않을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차량등록증과 함께 방문하셔서 차량 등록 부탁 드립니다. 

  • 픽업 & 딜리버리를 신청하고 싶어요.

    BMW Plus를 통한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는 서비스 센터 당 일 1회만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서비스센터 기준으로 인근 지역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예약하신 서비스센터의 상황에 따라 예약 날짜와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서비스센터에서 별도로 최종 확정 예약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 대기 예약이란?

    대기 예약이란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예약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대기 예약이신 경우 오전 중에 예약 확정 여부를 SMS를 통해 알려 드립니다. 

    시스템 점검 시간: 매일 23:40 ~ 03:00 

  • 온라인 예약 내역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온라인을 통해 예약을 잡으신 내역만 확인 가능하며, My BMW -> 예약관리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온라인 예약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다른 일자 및 시간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기존 예약을 취소 하시고, 새로운 예약으로 진행 부탁 드립니다.  

  • 온라인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예약 취소는 예약일 하루 전 23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당일 취소를 원하시면 서비스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 온라인 예약이 가능한 정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온라인 예약은 BSI 항목의 경고등이 표시되었을 때에만 가능합니다. 

    -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에어필터/마이크로필터, 브레이크디스크/브레이크패드, 스파크플러그/연로필터, 와이퍼블레이드

     

    BSI 외 기타 정비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서비스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여러 지점에 중복 예약을 잡을 수 있나요?

    지점과 상관없이 등록된 차량당 1건의 서비스 예약만 가능합니다. 

  • 가장 빠른 온라인 예약 가능 시점은 언제 인가요?

    온라인 예약은 접속 시점 기준으로 3일 후부터 최대 3주 안의 기간만 가능하며 서비스센터 별로 예약 가능한 시간만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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